CJ 대한통운이 피플앤드테크놀러지 물류 분야 최초의 고객이 되었습니다.
CJ 대한통운이 (주)피플앤드테크놀러지의 IndoorPlus+ 솔루션의 고객 사이트가 되었습니다.
2018년도에 오픈할 수도권 메가허브 물류센터의 DMS(Dock Management System)의 IoT 기반의 간선차량 및 컨테이너의 허브 물류센터 내의 위치 추적 및 주차구역 확인, 인도어 네비게이션을 통한 안내 등 BLE 기반의 실내위치추적 솔루션으로 (주) 피플앤드테크놀러지의 IndoorPlus+ RTLS 솔루션이 선정 되었습니다.
특히 본 CJ 대한통운 프로젝트에서는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하게도 최초로 GPS 신호가 도달하지 않는 물류 허브 센터의 지상 및 지하 공간에서 운행 및 대기, 도크 주차 중인 차량 및 컨테이너를 실시간으로 위치 추적하고, 도크별 상,하차 작업과 연관되어 가장 지근 거리에 있는 차량을 우선적으로 도크에 배정하여 전체 상하차 작업 시간을 줄이는 물류 DMS의 핵심적인 솔루션 파트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일일 특송과 같은 물류 혁신에 일익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주)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People Tracking, Asset Tracking에 이어 Vehicle Tracking 까지 사람과 사물의 위치추적 기반의 Industrial IoT 솔루션 리더로서의 입지를 더욱 더 공고히 하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향후 CJ 대한통운의 기존 국내외 물류 허브 센터로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선점하게 되었으며, 모바일 및 인터넷 시대에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물류 IoT의 선두주자로서 자리 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RTLS 기반의 Vehicle Tracking 솔루션 공급을 통해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고객에게 Value Added Service를 제공하기 위해 배가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