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병원의 미래를 제시합니다.
서울 – 2020년 11월 03일 – 국내 사물인터넷 선두주자인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지난 2020년 10월 30일에 보건복지부 주도의 스마트병원 선도모델 개발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5개 의료기관 컨소시엄 중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을 비롯한 4개 컨소시엄에 자사의 헬스케어 IoT (IoMT) 솔루션인 IndoorPlus+ SmartCare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본 지원사업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5개의 대학병원에 최대 20억 원까지 보조금을 지원하며 원내 스마트병원 서비스를 실증하고 효과성을 검증하여 미래 병원의 모델로의 확산방안을 제시한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용인세브란스병원으로 구성된 5개의 스마트 병원 지정 의료 기관 중,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4개의 병원 컨소시엄과 공급 협상 중이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를 공식적인 협력 기관으로 발표한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코로나19에 대한 우수한 방역 경험을 바탕으로 인근 의료원, 지역 요양병원, 보건소,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와의 연계를 통한 SSaFE-Net(Smart Safe and Fast for Everyone in Network)을 구축한다는 사업수행 계획으로 선정됐다. (10월 5일 자 연합뉴스 기사)
이번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피플앤드테크놀러지의 IndoorPlus+ SmartCare와 스마트 감염병 관리시스템을 활용하여 병원 내 환자 실시간 동선 관리와 감염병 발생 시 즉각적인 역학조사를 실시 할 수 있게 되어 감염병의 최전선에 있는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스마트 병원 모델을 수립하게 된다.
향후 환자 안전, 진단과 돌봄 업무의 효율성 강화 및 감염병 관리 등에 적용되는 스마트병원 서비스모델은 2025년까지 매년 3개 선정해 총 18개 스마트병원 모델 실증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1차 선정에 공급되는 자사의 헬스케어 전문 솔루션인 IndoorPlus+ SmartCare 솔루션을 지속해서 제안, 공급할 계획이다.
▲IndoorPlus+ SmartCare 시스템 개요
Resources
- ㈜피플앤드테크놀러지의 IndoorPlus+ SmartCare 더 알아보기
-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의 스마트 병원 선정 관련 기사
- 용인 세브란스 병원의 스마트 병원 선정 관련기사
- 5개 스마트 병원 선정 의료기관 관련 기사
㈜피플앤드테크놀러지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사물 인터넷을 활용한 위치기반 서비스를 공급하는 기술업체입니다. 저희는 기술을 이용하여 가치를 만들어내는 사람들로, 저희가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고객들이 얻는 안전, 편리함, 효율성 등의 가치를 만드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폐사는 이미 국내외에 40개 이상의 고객사를 두고 있으며, 해외시장 진출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 기술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 중 하나를 클릭해 보세요.
홈페이지: http://www.pntbiz.com
Contact
Mag KW Kim
Marketing| People and Technology Co., Ltd.
marketing@pnt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