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재해기업처벌법(시행 2022, 1, 27)에 대한 최소한의 대비책 마련이 절실합니다.
매년 약 800명 이상의 근로자들이 산업현장에서 사망 혹은 중상을 입는 경우가 있어, 기업은 작업자의 안전을 확보함과 동시에 기존 산업안전보건법보다 훨씬 강화된 중대재해기업처벌법(시행 2022, 1, 27)에 대한 최소한의 대비책 마련이 절실합니다.
작업자 안전관리 시스템(IndoorPlus+ SmartSafe)는 IoT 기반의 통합산업안전 관리 솔루션으로, 특히 실내외 작업자의 위치와 생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작업자 쓰러짐, 유해가스 감지 등 다양한 유형의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적 조치와 신속한 대처를 지원합니다.
작업자 위치 및 생체데이터 모니터링
작업자 안전 관리 시스템(Indoor Plus+ SmartSafe)는 공장, 건설 현장, 물류창고, 밀폐 작업장 등 산업 관련 위험 요소가 있는 사업장에서 일하는 작업자들의 안전을 관리하기 위한 안전 관리 전문 솔루션입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실내 측위 실력을 갖고 있는 (주)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작업자의 생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종합적으로 관리하여, 작업자가 SOS 버튼으로도 구조 신호를 보낼 수 없는 절박한 상황에서도 작업자의 심박, 체온 등 건강 상태 알람이 자동으로 수집되어 관리자들이 즉시 응급구조 조치를 실행할 수 있어 치료의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작업장 위험도, 작업 목록, 구역별 투입 인원 관리
작업자 안전 관리 시스템(IndoorPlus+ SmartSafe)은 작업자 상태와 작업장 환경 및 시설물을 확인하고 관리하여, 작업자의 안전과 더불어 공정 효율화를 지원합니다.
구역내 작업자와 자산의 위치 판정을 통해 공정별 생산성을 가시화해 생산 효율을 제고하는 다양한 서비스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사업장 내에 설치되어 있는 비상 안전기기 및 용품의 위치와 현황을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업장 내의 구역을 위험도별로 구분하고, 해당 구역 내에서 작업하는 인원 계수와 정보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특히 1인 작업자 및 고위험 작업자의 안전 관리를 강화하며 소수의 안전관리자가 넓은 작업장의 다수의 작업자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여러 사업장을 관리해야 하는 작업자와 안전 책임자를 위해 간편하고 직관적인 UI/UX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수의 사업장을 운영하는 고객을 위한 사업장 관리 기능으로 각 사업장 별, 층별, 공정 구역 별로 작업자 관리가 실시간으로 가능합니다. 여러 사업장에서 일어나는 작업 현황 및 작업자 현황, 안전 관리 등을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작업자 안전 관리 시스템(Indoor Plus+ SmartSafe)은 스마트폰을 신호 수신기로 활용하는 방식으로 설치 하드웨어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여줍니다. 위치 측위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타공이 필요 없는 부착형 비콘으로 위치 정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 방식은 초기 하드웨어 설치비용과 구축 시간을 단축시킬 뿐만 아니라 향후 서비스 확장에도 추가 배선 공사 등의 어려움 없이 손쉽게 추가 구축이 가능합니다.
이는 안전 관리 서비스를 도입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높은 비용 등의 도입 진입장벽을 낮추어 주고, 간단한 설치와 큰 폭의 확장성으로 추후 사업장 내에서 데이터를 도출하려는 다른 IoT 서비스와의 연동 또한 큰 장점입니다.
작업자 안전 관리 시스템(IndoorPlus+ SmartSafe)은 작업자의 위치와 생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작업자의 안전을 확보함과 동시에 강화된 중대재해기업처벌법에 대한 최소한의 대비책으로 중공업, 화학 등 모든 분야의 산업체에 적용됩니다.
(주)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블루투스 기반 세계 최고 수준의 측위 솔루션으로 필드에서 검증된 기술력을 가지고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