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앤드테크놀러지 보건복지부 가상환경 기반 병원 운영 기술개발 공동연구개발 참여

서울 – 2023 6 13

엔터프라이즈 AI(인공지능) 서비스기업 ㈜피플앤드테크놀러지(대표 홍성표 임진순)가 보건복지부 주관 가상환경 기반 병원 운영 기술개발 사업에서 ‘디지털트윈 플랫폼 기반 환자중심의 병원운영관리 최적화 모델 개발 및 실증’ 과제의 공동연구개발기관으로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

사업기간은 2023년 4월부터 2027년 12월까지이며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기관으로 참여하고, 피플앤드테크놀로지를 비롯해 양산 부산대학교 병원, 디지털메딕 주식회사, 헬리오센 주식회사가 공동으로 참여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사회 전반에 걸쳐 모든 데이터와 프로세스, 의사결정 등의 요소가 디지털 기반으로 처리되는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이 가속화되고 있다. 본과제에서는 디지털 전환 기술을 활용하여 실세계에서 접목할 수 없거나 어려웠던 문제점을 가상디지털 트윈병원에서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병원운영관리의 효율성 전반을 개선하며 K-헬스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함을 목표로 한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이번 사업에서 병원 디지털화 솔루션 ‘IndoorPlus+ SmartCare’을 통해▲디지털 트윈 플랫폼 기반 외래환자 흐름 최적화 시뮬레이션 솔루션 개발▲디지털 트윈 플랫폼 기반 외래 유형 자산관리 시스템 개발 ▲감염환자의 동선을 활용한 스마트감염병관리 시스템 개발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피플앤드테크놀러지에서 개발된 가상환경 기반 스마트병원 플랫폼 서비스를 각급병원 및 생활치료센터 등에 패키지솔루션형태로의 판매, 중소형병원 및 요양병원 등에 구독형 서비스형태판매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로의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 관계자는 “RTLS기술과 IoMT원천기술을 기반한 스마트 병원 솔루션을 구축해온 성공 노하우와 역량을 바탕으로 병원 운영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디지털트윈 기반 병원 운영∙관리 플랫폼을 개발해 국내 의료기관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Resources

㈜피플앤드테크놀러지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AIoT 서비스 플랫폼 기반의 Enterprise AI 서비스 기업입니다. 저희는 기술을 이용하여 가치를 만들어내는 사람들로, 저희가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고객들이 얻는 안전, 편리함, 효율성 등의 가치를 만드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폐사는 제조, 국방, 의료, 공공등 전 산업 분야의 100여개 이상의 레퍼선스로 입증된 최고의 기술과 서비스 역량으로 각 산업 분야의 Digitization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 기술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 중 하나를 클릭해 보세요.

홈페이지: http://pntbiz.co.kr

Youtube 혹은 Facebook.

Contact

Misun Park
Marketing| People and Technology Co., Ltd.
marketing@pnt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