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앤드테크놀러지 ‘대구의료원 스마트병원 모델 도입 및 구축 사업’ 수주

‘지역거점 공공병원’이 ‘스마트 공공의료’ 선도함을 목표

서울 – 2023 8 11

엔터프라이즈 AI(인공지능) 서비스기업 ㈜피플앤드테크놀러지(대표 홍성표 임진순)가 대구의료원에서 발주한 ‘스마트병원 모델 도입 및 구축용역사업’ 수주에 성공했다고 11일 밝혔다.

‘스마트병원 모델 도입 및 구축용역 사업’은 신종 감염병과 같은 팬데믹 상황의 종식 후 공공병원으로 서의 역할을 회복하고 더 나아가 스마트병원의 디지털·자동화 등 최첨단 시스템을 도입하여 지역 환자의 치료 공백 최소화, 의료진 부담감소를 통해 의료 질 향상과 환자의 의료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꾀하고, 이를 통해 ‘지역거점 공공병원’이 ‘스마트 공공의료’ 선도함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IoMT 디바이스 적용, BLE 네트워크 구축, 스마트병원플랫폼 적용, 병원시스템 연동등을 통해 스마트병원 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 스마트병원의 상세 구축 기능 서비스로는 자산(의료기기)위치관리/의약품냉장고온도 자동모니터링/스마트수액모니터링/스마트 생체(바이털)체크시스템(혈압, 체온)/스마트 신체계측 시스템/스마트I/O시스템(스마트저울)/병원시스템(HIS/EMR)연동 등이 있으며, 해당 사업은 2022년 지역거점공공병원 기능보강사업 5차 과제의 실증과제로 과제 목표의 맞는 성과지표 측정 및 모니터링시스템을 포함하여 설계·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대구의료원의 스마트병원 모델 도입 및 구축용역사업’을 통해 기존에 수작업으로 진행되던 다양한 병원 업무를 자동화하고, 이를 통하여 획득된 실시간 병원 운영, 환자케어 관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스마트 간호업무, 스마트 환자케어 등 의료질 향상 및 공공병원 자체 경쟁력 강화를 기대할수 있을거라 예상된다.

피플앤드테크놀로지 관계자는 “병원운영 효율화·자동화·디지털화에 관련된 응용 서비스인 IndoorPlus+ Smart Care IoMT 솔루션 개발사로서 전문적인 기술인력과 수년간의 병원 사업을 통한 높은 업무 이해도를 바탕으로, 2023년 12월 성공적인 서비스오픈과 안정적인 운영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라고 밝혔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 관계자는 “글로벌 사회 전반에 걸쳐 디지털 전환이 급속도로 전개되고 있는 상황에서 국민건강증진을 도모하고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스마트 병원으로의 전환이 시급하다”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국내 스마트 병원의 확산을 비롯해 관련 기술 및 서비스를 선도하고, 점차 고도화되는 의료 서비스 환경을 위한 국내외 스마트병원 DX(hospital digitalization) 선도모델 확산에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라고 설명했다.

한편 IoT/AI 데이터 기술 및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개발·공급하고 있는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지난 2019년 국내 최초로 IT분야 글로벌 리서치 기업 가트너(Gartner)가 선정한 ‘AIoT 분야 주목할 만한 글로벌 벤더’로 이름을 올렸으며, 고도화된 솔루션 개발 및 상용화를 통해 국내외 100여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Resources

㈜피플앤드테크놀러지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AIoT 서비스 플랫폼 기반의 Enterprise AI 서비스 기업입니다. 저희는 기술을 이용하여 가치를 만들어내는 사람들로, 저희가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고객들이 얻는 안전, 편리함, 효율성 등의 가치를 만드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제조, 국방, 의료, 공공등 전 산업 분야의 100여개 이상의 레퍼선스로 입증된 최고의 기술과 서비스 역량으로 각 산업 분야의 Digitization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 기술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 중 하나를 클릭해 보세요.

홈페이지: http://www.pntbiz.co.kr

Youtube 혹은 Facebook.

Contact

Misun Park
Marketing| People and Technology Co., Ltd.
marketing@pnt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