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앤드테크놀러지 강원도 속초의료원 ‘스마트병원 모델 도입 및 구축 용역 사업’ 수주

대구·원주·안동 ·경기도(포천/파주/수원) ·천안 ·삼척 ·영월 총 10곳  ‘스마트병원 모델 도입 및 구축 용역 사업’ 수주 성과 달성

서울 – 2023 12 20

엔터프라이즈 AI(인공지능) 서비스기업 ㈜피플앤드테크놀러지(대표 홍성표 임진순)가 강원도 속초의료원의 ‘스마트병원 모델 도입 및 구축 용역 사업’을 수주했다.

‘2022년 지역거점공공병원 기능보강사업 5차’ 일환으로, 코로나19(COVID-19) 이후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 운영되어 온 지역거점 공공병원의 진료기능 및 공공보건의료 역량의 신속한 회복이 필요하다는 배경 아래, 스마트병원 혁신을 통한 공공의료 기능 수행 지원 및 경쟁력 강화 제고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지난 8월 대구의료원을 시작으로 대구·원주·안동 ·경기도(포천/파주/수원) ·천안 ·삼척 ·영월의 ‘스마트병원 모델 도입 및 구축 용역 사업’도 수주한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이번 속초의료원을 포함해 총 10곳 병원에 대한 사업 수주 성과를 달성하며, 대한민국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선두기업으로 입지를 공고히 했다.

해당사업의 범위로는 입원간호 업무 자동화(수액 주입현황, 활력징후 데이터 EMR 연동 등) 시스템 구축 및 & 키오스크를 활용한 무인화, 자동화 기반의 빅데이터 시스템을 통한 원내 외래환자 흐름 최적화이며, 이를통해 병원운영 효율화, 의료진 업무지원용 공공병원형 스마트병원 선도모델 도입과 시스템 구축하는 것이 가장큰 목표이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자동화 및 디지털화에 따른 병원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IoMT(Internet of Medical Things) 솔루션 ‘IndoorPlus+ Smart Care(인도어플러스 스마트케어)’를 기반으로, 병원 내 외래 진료 환경을 고려한 최적의 스마트 외래 시스템 구축 및 스마트병원 모델 구축 경험을 통한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 기존 시스템과의 연동을 통해 다양한 방식의 기능을 개발 및 제공하고, 과제에 대한 전문성과 이해도 바탕의 실증 데이터도 제공하는 등 지역 환자의 치료 공백 최소화 및 의료진 부담감소 등 의료 질 향상은 물론 최상의 의료서비스 제공의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 관계자는 “해당 사업에서는 원내 외래환자 흐름 최적화를 통한 병원 운영 효율화를 비롯해 의료진 업무지원용 공공병원 형 스마트병원 선도모델 도입 및 관련 시스템 구축, 스마트병원 성과지표 및 목표 달성을 위한 부가 서비스 구축 및 유지보수 등의 세부 과업이 수행된다”라며 “ICT 기술 접목을 통한 의료 질 향상 및 보건의료 진료역량 회복 등 공공병원 자체 경쟁력 강화를 통해 환자가 안전한 병원, 의료진이 편리한 공공병원으로 전환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Resources

㈜피플앤드테크놀러지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AIoT 서비스 플랫폼 기반의 Enterprise AI 서비스 기업입니다. 저희는 기술을 이용하여 가치를 만들어내는 사람들로, 저희가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고객들이 얻는 안전, 편리함, 효율성 등의 가치를 만드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제조, 국방, 의료, 공공등 전 산업 분야의 100여개 이상의 레퍼선스로 입증된 최고의 기술과 서비스 역량으로 각 산업 분야의 Digitization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 기술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 중 하나를 클릭해 보세요.

홈페이지: http://www.pntbiz.co.kr

Youtube 혹은 Facebook.

Contact

Misun Park
Marketing| People and Technology Co., Ltd.
marketing@pnt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