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앤드테크놀러지, ‘온디바이스 AI 블렛형 영상감시장치’ TTA 인증 획득

서울 – 2024 2 20

엔터프라이즈 AI(인공지능) 서비스기업 ㈜피플앤드테크놀러지(대표 홍성표 임진순)가 개발한 ‘온디바이스 AI 영상감시장치’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공공기관용 IP카메라 보안 성능 품질 TTA Verified Ver.1’인증을 받았다.

지난 하우징형태의 AI CCTV(PNH-A9001)에 이어 블렛형태인 AI CCTV 제품(PHN-A9081R)으로 2번째 TTA 인증이다.

최근 IP 카메라 해킹 논란으로 CCTV 카메라에 대한 보안 강화 필요성이 제기되자, 정부 차원에서 보안 인증 제품 사용을 권고하기 위해 2023년 3월 공공 CCTV 도입에 TTA 보안 인증을 의무화했다. TTA 인증은 CCTV 성능 시험·인증 서비스의 한 부분으로, 공공기관용 IP 카메라/NVR 보안 성능 품질 TTA Verified 인증 기준의 모든 시험항목(보안성, 기능, 상호 연동 호환성) 총 3가지 영역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야만 획득할 수 있다.

‘온디바이스 AI 영상감시장치’는 고속도로나 국도 등 차도를 모니터링하는 카메라에서 통행차량을 검지하고 차량번호판을 인식할 수 있는 영상감치장치로, 카메라에서 단독으로 영상 내 ROI(영역)를 설정, 영역 내 통행차량의 차량번호판을 실시간으로 판독할 수 있다. 주행차량의 속도를 별도의 센서 없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방향 탐지기능을 통한 역주행 및 불법주정차 지역 설정 기반의 불법주정차 차량에 대한 실시간 검지도 가능하다. 카메라에서 감지된 이벤트들은 정지영상(JPEG)과 함께 메타데이터(Metadata) 형태로 관제센터에 전송된다.

또한 AI 기반 객체 감지로 알람 오류 감소를 통한 관제 및 운영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고, 카메라 자체에서 객체에 대한 속성값을 포함한 메타데이터를 생성해 보다 빠르고 편리한 스마트 검색도 가능하다. 이밖에도 2채널 동시 스트리밍으로 저장 용량 최소화하고, 전원공급 장치 없이도 카메라 자체에서 12V DC, 50mA 최대의 전원을 공급, 추가 센서 기기의 연결을 지원한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 관계자는 “TTA 인증을 받은 AI 영상감시장치인 하우징형 CCTV (PNH-A9001)와 블렛형(PNH-A9081R)CCTV의 제품을 현재 나라장터 쇼핑몰 등록을 진행중에 있다. 나라장터 쇼핑몰 등록이 완료된 후에는 지방자치단체 내 일반도로에서의 다목적 방범용 CCTV의 기능확대, 일방통행로나 고속도로 진출입구 등의 역주행 검지를 비롯해 불법주정차 및 불법유턴 검지, 스쿨존 등 속도제한 도로에서의 주행차량 속도 검지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다”라며 “나라장터 쇼핑몰의 확보된 판로를 활용하여 본격적인 공공시장 진출에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Resources

㈜피플앤드테크놀러지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AIoT 서비스 플랫폼 기반의 Enterprise AI 서비스 기업입니다. 저희는 기술을 이용하여 가치를 만들어내는 사람들로, 저희가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고객들이 얻는 안전, 편리함, 효율성 등의 가치를 만드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제조, 국방, 의료, 공공등 전 산업 분야의 100여개 이상의 레퍼선스로 입증된 최고의 기술과 서비스 역량으로 각 산업 분야의 Digitization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 기술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 중 하나를 클릭해 보세요.

홈페이지: http://www.pntbiz.co.kr

Youtube 혹은 Facebook.

Contact

Misun Park
Marketing| People and Technology Co., Ltd.
marketing@pnt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