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해군에도 IndoorPlus+, 해군 함정에서 활용되는 IoT

IoT의 영역 확대 – 바다로 나가는 IndoorPlus+  

서울 – 2020년 12월 29일 – 국내 IoT 선두주자인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스마트 네이비 (Smart Navy) 사업의 일환인 함정 무선네트워크 체계 구축 사업이 본격적으로 실행되었음을 알렸다. 당사 솔루션인 IndoorPlus+는 본 사업에 들어가는 LTE, 스마트위치 등의 기기 데이터를  수집 및 통합하는 IoT 플랫폼으로, 함정 내에서 근무하는 승조원들의 위치 뿐만이 아니라 상태 데이터까지 수신하여 비상 시 즉각적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 사업의 의미는 해상에 출동해 있는 해군 함정내의 통신 음영구역을 없애고 승조원들이 자유롭게 실시간으로 통신할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 하다. 특히, 함정 내 인원들의 위치와 상태를 디지털 트위닝 (Digital Twining – 현실의 상태를 쌍동이 세트로 디지털화하여 중앙에서 관제 및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현실세계의 클론을 만드는 것) 하여 안전과 신속함이 생명인 해군 함정의 기동성과 통신 자유를 최대치로 올린다는 점도 이번 사업을 통해 얻는 큰 이점이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결과를 통해 여러 상용 산업군들 뿐만 아니라 국방 분야와 같은 공공 분야에서도 IoT를 통해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검증 받은 기회라고 평가했다.

이번 프로젝트의 주인공인 한국형 구축함 양만춘함(3천200t급)은 올해 시험평가를 마치고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정상 운용에 들어간다.

Resources

  • 스마트 해군 관련 뉴스 기사
  • 해군 함정 무선네트워크 구축 관련 동영상 

 

주식회사 피플앤드테크놀러지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사물 인터넷을 활용한 위치기반 서비스를 독자 개발한 IndoorPlus+ 솔루션을 통해 공급하는 기술업체입니다. 저희는 기술을 이용하여 가치를 만들어내는 사람들로, 저희가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고객들이 얻는 안전, 편리함, 효율성 등의 가치를 만드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폐사는 이미 국내에 75개 이상의 고객사를 두고 있으며, 해외시장 진출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 기술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 중 하나를 클릭해 보세요.

홈페이지: http://www.pntbiz.com

Youtube 혹은 Facebook.

Contact

Mag KW Kim
Marketing| People and Technology Co., Ltd.
marketing@pnt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