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앤드테크놀로지 실내외 자산 연속 측위 솔루션 IndoorPlus+ 자산관리 혁신제품 지정

Making AIoT a Reality of Today and the Vision of Tomorrow!

서울 – 2021 12 31 – 사물인터넷(IoT) 기반 인공지능(AI) 플랫폼 솔루션 기업 (주)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최근 자사의 IoT 기반 실내외 자산 위치 측위 시스템인 IndoorPlus+가 조달청에서 주관하는 ‘2021년 혁신제품 패스트트랙 Ⅲ’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혁신제품이란 조달청에서 공공성 및 사회적 가치, 혁신성, 시장성 등을 평가해 지정한 제품을 말한다. 혁신제품으로 선정이 되면 ▲혁신제품을 구매한 수요기관의 구매책임자는 금액에 상관없이 수의계약 시에 고의나 중대한 과실이 입증되지 아니하면 그 제품의 구매로 생긴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또한 기관별 총 물품구매액의 1.6%(지자체 0.8%)를 혁신제품 구매에 활용해야 하고 실제 구매실적을 기관 평가에 반영한다.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IndoorPlus+는 중요한 자산의 위치를 실내(BLE)와 실외(GNSS) 연속으로 추적하면서도 1번 충전으로 1년 사용이 가능하며 LoRa 자가 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자산의 수가 증대되더라도 별도의 통신 사용료가 추가되지 않도록 개발되었다. 본 선정제품은 인천국제공항에 적용되어 실외와 실내를 자유롭게 이동하는 자산관리 및 추적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있으며 향후 국내외 공항 및 항만 그리고 실내에서 생산되어 실외 야드에 적재되는 산업현장에 공급이 확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주)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이미 인천공항에 IndoorPlus+ RTLS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던 경험이 있다. 인천 공항의 실내외를 오가는 자산들을 관리하기 위한 서비스 구축으로 도난, 분실방지 및 자산 위치 추적을 할 수 있으며, 운용률 현황 등을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IndoorPlus+ SmartCare는 의료 산업에 특화된 솔루션으로 환자와 직원의 위치 추적, 자산 관리, 센서 모니터링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사람과 사물을 검색하고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2018년 의료기관용 RTLS 스마트병원 솔루션을 시작으로, 현재 환자 생체 데이터 24시간 자동 모니터링, 자산관리, 간호사 업무 자동화, 스마트 환자안전 관리 등 의료기관용 서비스를 세계 수준의 IoT 정밀 측위 플랫폼 IndoorPlus+를 통해 지원하고 있다. 

(주)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주)두원중공업의 자산관리 솔루션 공급계약 및 국립암센터, 세브란스병원 등 수도권 상급병원과 지방의 대학병원에서 검증된 IoMT(의료사물인터넷) 스마트 병원 자산관리 플랫폼을 제공하며 세계적인 수준의 지능형 자산관리 플랫폼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해오고 있다.

2021년에는 국내외 IndoorPlus+ 솔루션을 도입한 회사가 의료, 빌딩 IoT, 물류, 공항, 공공 부문 등 100 개를 넘으며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어 왔다. 

홍성표 공동대표는 “(주)피플앤드테크놀러지가 혁신제품 패스트트랙 Ⅲ에 선정되었으므로 앞으로 공공부문(중앙행정기관·지자체·공공기관·지방공기업·국공립의료기관) 및 산업현장의 구매가 더욱 많이 일어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Resources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사물 인터넷을 활용한 위치기반 서비스를 공급하는 기술업체입니다. 저희는 기술을 이용하여 가치를 만들어내는 사람들로, 저희가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고객들이 얻는 안전, 편리함, 효율성 등의 가치를 만드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미 국내외에 1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두고 있으며, 해외시장 진출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 기술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 중 하나를 클릭해 보세요.

홈페이지: http://www.pntbiz.com

Youtube 혹은 Facebook.

Contact

Seungmin Lee
Marketing| People and Technology Co., Ltd.
marketing@pnt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