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앤드테크놀러지 구매연계형 과제에 선정

서울 – 2022 08 18일

피플앤드테크놀러지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구매조건부 신제품개발사업 구매연계형 과제에 선정되었다. 수요처의 구매 수요가 있는 구매연계 R&D를 지원하여 가치(공급) 사슬의 경쟁력 확보 및 안정적인 수익 창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구매연계형 과제를 만들었으며, (주)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중소기업이 자체 아이디어와 개발 기술을 수요처에 제안하여 구매 동의서’ 또는 구매 계약서를 받아 해당하는 분야에 과제를 신청하는 자유공모 형식에 선정되었다.

국내 최고의 RTLS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피플앤드테크놀러지와 중견 제조업체인 두원중공업과의 협업으로 제조공정 가시화 고정밀 RTLS’를 연구개발 예정이다.

두원중공업은 세계적인 자동차 에어컨 시스템 제조회사로서 인공위성에도 부품을 납품하는 업체이다.

두원중공업의 제조 라인 사이의 간격이 협소해 고정밀 측위 기술 없이는 생산 가시화가 불가능하여, AoA(Angle of Arrival) 기술을 활용해 50cm급으로 고정밀 측위가 필요하다. 겹층으로 적재된 자산으로 생긴 튐 현상 필터링 알고리즘을 개발할 예정이다.

AoA 솔루션은 현재 에어버스 등 첨단 제조설비에 적용 중이며, 국내는 현대 등에서 사용하나 수입산에 의존하고 있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BLE AoA 스캐너와 태그 장비를 최초로 국산화하여 국내 제조 현장에 부합하는 합리적인 가격과 성능의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RTLS 관리 소프트웨어인 공정별 체류시간 자동측정 소프트웨어를 제작할 계획이다. 생산과정을 가시화하여 공정 라인별 작업시간 데이터를 집계 및 분석하여 직접 작업과 간접 작업의 분석 및 재배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제품, 작업자 및 공정 체류시간을 가시화한 플랫폼을 만들 예정이다.

연구개발 성과의 활용방안으로는 첫 번째 자산의 트래킹이 가능하여 자산의 실시간 위치 및 이동경로 파악이 가능하고 제공품의 위치 파악을 통해 라인별 공정을 파악할 수 있다. 두 번째 자산 및 창고관리가 가능해 공정 별 생산 시간 및 환경을 체크하고 실시간 자재 목록, 수량, 이동경로를 파악할 수 있다. 세 번째 작업자 안전 관리가 가능해져서 실시간 위치 추적으로 위험 구역을 통제하고, 위험지역 진입 시 비상 호출이 작동하는 등 비상시 대피로 안내 및 구조지원이 용이하다.

두원중공업 신규 공장에 적용하여 현장에서 검증 및 개선을 통해 양산 전 검증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구매연계형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두원중공업뿐만 아니라 건설, 화학제조 등 많은 산업 도메인에 선도적으로 여러 성공 사례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

Resources

㈜피플앤드테크놀러지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사물 인터넷을 활용한 위치기반 서비스를 공급하는 기술업체입니다. 저희는 기술을 이용하여 가치를 만들어내는 사람들로, 저희가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고객들이 얻는 안전, 편리함, 효율성 등의 가치를 만드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미 국내외에 1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두고 있으며, 해외시장 진출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 기술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 중 하나를 클릭해 보세요.

홈페이지: http://www.pntbiz.com

Youtube 혹은 Facebook.

Contact

Seungmin Lee
Marketing| People and Technology Co., Ltd.
marketing@pnt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