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앤드테크놀러지 전병흡 박사 NVIDIA Jetson 개발자 밋업에서 발표

국내 최고의 Enterprise AI 서비스 기업인 ㈜피플앤드테크놀러지(공동대표 홍성표, 임진순)는  NVIDIA Jetson 개발자 밋업에서 Jetson Orin NX 기반 개인 비식별화 솔루션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국내 최초로 IoT 기반의 실내위치추정 솔루션 (LBS, RTLS) 기술을 선보인 이후, 지속적인 혁신을 주도하며 AIoT 서비스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기업용 솔루션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2022년도에는 AI CCTV Vision 영상 기술 개발 및 상용화에도 성공하여 Enterprise AI 서비스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고있다.

또한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엔터프라이즈 AI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IoT 기반의 AIoT(지능형 사물인터넷)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국내외 100 이상의 기업 고객에 AIoT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의 AI Lab은 다양한 Vision AI 알고리즘의 연구와 NVIDIA Jetson 등 다양한 Edge AI 하드웨어에 적용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는 중이다. 국내 기업 최초로 글로벌 CCTV 기업의 Edge AI SoC 기반 CCTV에 탑재 가능한 초경량 고성능 AI 모델을 상용화하여 라이선스 공급하고 있다.

NVIDIA Jetson 개발자 밋업은 AI 트렌드 리뷰부터 Jetson 국내 적용 사례까지 엣지 AI & 임베디드 시장의 현재와 미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 시티, 로보틱스, 교통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발히 접목되고 있는 AI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한국 개발자를 위한 밋업을 통해 ‘AI 트렌드 리뷰’부터 ‘Jetson 국내 적용 사례’까지 Edge AI & Embedded Market의 현재와 미래를 확인해볼 수 있는 기회이다. 여기서 ㈜피플앤드테크놀러지의 전병흡 박사는 Jetson Orin NX 적용 사례 : 개인 비식별화 솔루션에 대해 성공적으로 발표했다.

NVIDIA Jetson 행사에서 발표한 내용은 출시 직전의 Jetson Orin NX 성능을 측정하는 기능에 대한 것이다. 벤치마킹을 위해 기존 한화테크윈 AI 카메라 앱의 DPM 솔루션인 PriMa 앱을 포팅하여 테스트하였다. 또한 NVIDIA의 TensorRT 추론엔진을 이용해 모델을 가동하여 기존의 Edge AI 플랫폼인 Jetson Xavier NX와 비교하였다. 테스트 결과 Jetson Orin NX 모델이 Jetson Xavier NX에 비해 대략 2배 정도 성능향상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한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의 전병흡 박사는 “이번에 테스트에 사용된 HW는 Jetson Orin NX로 NVIDIA의 최신 고성능 Ampere 아키텍쳐를 Edge 단계에서 이용 가능하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일반적인 Edge AI 디바이스에서는 한정된 자원 내에서 최적화를 수행하므로 성능과 정확도 사이의 적절한 타협점을 찾는 것이 솔루션 개발에 큰 걸림돌이 된다. 기존 우리 회사의 AI 솔루션 중 정확도가 극단적으로 중요하여 기존의 최적화 과정을 통해Edge에 탑재가 힘들어 Edge 솔루션화가 진행되지 못한 경우가 있었다. NVIDIA의 최신 Jetson Orin Edge 솔루션은 신규 아키텍쳐의 빠른 계산력을 기반으로 제한된 자원 내에서도 성능과 정확도의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Resources

㈜피플앤드테크놀러지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사물 인터넷을 활용한 위치기반 서비스를 공급하는 기술업체입니다. 저희는 기술을 이용하여 가치를 만들어내는 사람들로, 저희가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고객들이 얻는 안전, 편리함, 효율성 등의 가치를 만드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폐사는 이미 국내외에 40개 이상의 고객사를 두고 있으며, 해외시장 진출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 기술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 중 하나를 클릭해 보세요.

홈페이지: http://www.pntbiz.com

Youtube 혹은 Facebook.

Contact

DaJeong Son

Marketing| People and Technology Co., Ltd.
marketing@pnt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