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앤드테크놀러지 원익큐엔씨에 RTLS 기반 잔류작업자 현황파악 시스템 공급

서울 – 2023 05 24

엔터프라이즈 AI(인공지능) 서비스기업 ㈜피플앤드테크놀러지(대표 홍성표 임진순)가 글로벌 복합소재부품 전문기업 원익큐엔씨의 통합방재솔루션 구축사업 관련 ‘RTLS 기반 잔류작업자 현황파악 시스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에스원이 주관하는 해당 사업은 반도체 공정장비 전문 기업의 특성상 부지불식(不知不識) 간에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및 기술결함 등에 따른 사회·기술적 재난을 스마트 통합 재난관리 솔루션 도입을 통해 사전 예방하고, 체계적인 안전 환경 프로세스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사업에서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비콘 태그 및 BLE 스캐너를 활용한 실시간 위치추적 시스템 RTLS(Real-Time Locating Service System) 기술역량을 바탕으로, 잔류작업자 현황파악 시스템 구축을 진행하게 된다.

‘RTLS 기반 잔류작업자 현황파악 시스템’은 출입자의 출입 정보, 잔류자현황, 비인가 지역 출입 이력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건물 내 태그와 매핑된 사용자의 위치 정보 및 식별 정보(이름)가 RTLS 측위 서버로 전송되며 수신된 정보는 측위 계산 후 방재실 실시간 모니터링 정보로 활용된다.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에서는 출입자의 BLE 태그를 통해 각 건물과 층에 잔류한 인원 수, 특정 구역에 출입한 이력, 건물 출입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출입관리시스템으로 전송된 현재 출입자 위치는 공간별 잔류자 파악을 위한 데이터로도 활용할 수 있다.

운영자는 관리자 사이트를 통하여 비인가 지역과 인가 지역을 설정할 수 있으며 잔류시간 또한 설정이 가능하여, 잔류 설정시간이 경과하면 알람이 발생하게 된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 관계자는 “‘RTLS 기반 잔류작업자 현황파악 시스템’은 차세대 블루투스 기술 비콘(Beacon)을 활용, 작업장 내 작업자 위치 데이터를 시각화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다”라며 “작업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혹시 모를 사고 발생 시 신속한 조치와 대응이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Resources

㈜피플앤드테크놀러지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AIoT 서비스 플랫폼 기반의 Enterprise AI 서비스 기업입니다. 저희는 기술을 이용하여 가치를 만들어내는 사람들로, 저희가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고객들이 얻는 안전, 편리함, 효율성 등의 가치를 만드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폐사는 제조, 국방, 의료, 공공등 전 산업분야의 100여개 이상의 레퍼선스로 입증된 최고의 기술과 서비스 역량으로 각 산업분야의 Digitization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 기술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 중 하나를 클릭해 보세요.

홈페이지: http://pntbiz.co.kr

Youtube 혹은 Facebook.

Contact

Misun Park
Marketing| People and Technology Co., Ltd.
marketing@pnt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