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앤드테크놀러지, 메쥬-동아에스티와 ‘환자 모니터링 솔루션’ 협약

웨어러블 심전계기로 계측된 생체신호 수집, 환자 상태 실시간 모니터링

서울 – 20241 4

엔터프라이즈 AI(인공지능) 서비스기업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지난 12월 21일 서울 강남구 메쥬(Mezoo Co.) 사무실에서 메쥬, 동아에스티(Dong-A ST)와 병원내 실시간 환자 모니터링을 위한 IoMT(의료기반 사물인터넷) 게이트웨이 솔루션 개발과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발표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각 기업이 보유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 병원 환경에 맞춘 실질적이고 혁신적인 의료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에 따라 메쥬의 ‘하이카디’ 웨어러블 심전계기로 계측된 생체신호를 수집하는 병원내 loMT 게이트웨이 솔루션을 개발하고 이를 서비스하기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여 병원에 공급해 나갈 계획이다.

IoMT 게이트웨이 솔루션은 피플앤드테크놀러지의 IndoorPlus+ SmartCare 플랫폼을 활용하여 병원에서 필요로 하는 모든 종류의 데이터를 수집, 가공하여 병원 운영과 진료 전반에 걸쳐 활용될 수 있는 진료, 인력, 자원 통합운영 관제 시스템이다.

환자의 심전도 데이터를 24시간 모니터링 가능한 메쥬의 ‘하이카디’ 웨어러블 심전계기를 피플앤드테크놀러지의 플랫폼 IndoorPlus+ SmartCare에 연동하여 환자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안전하게 전송해 의료 전문가들이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환자의 건강 상태를 평가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환자 안전관리와 돌발 상황에서의 대응과 병원 업무의 효율을 향상시킬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 관계자는 “환자의 건강 상태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놓치지 않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차세대 의료 솔루션을 병원에 공급할 계획이다”며 “각 기업이 가진 경험과 전문성, 개발력을 최대한 발휘해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의료 서비스를 빠른 시일 내에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sources

㈜피플앤드테크놀러지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AIoT 서비스 플랫폼 기반의 Enterprise AI 서비스 기업입니다. 저희는 기술을 이용하여 가치를 만들어내는 사람들로, 저희가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고객들이 얻는 안전, 편리함, 효율성 등의 가치를 만드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제조, 국방, 의료, 공공등 전 산업 분야의 100여개 이상의 레퍼선스로 입증된 최고의 기술과 서비스 역량으로 각 산업 분야의 Digitization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 기술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 중 하나를 클릭해 보세요.

홈페이지: http://www.pntbiz.co.kr

Youtube 혹은 Facebook.

Contact

Misun Park
Marketing| People and Technology Co., Ltd.
marketing@pnt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