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청 감염병 데이터관리 및 정보개방 사업 계약 체결

서울 – 2022 02 24 – 

피플앤드테크놀러지가 질병관리청 감염병 데이터관리 및 정보 개방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본 프로젝트를 통해 감염병 관리 특성을 반영한 감염병 데이터 품질관리 체계를 수립하여 메타 데이터 시스템을 구축하고, 감염병 통계 생성 및 연구 활용 등이 용이하도록 감염병 신고자료 등의 주요 원천 데이터를 추출 및 정제한 감염병 데이터 셋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감염병 조기인지를 위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관리체계를 마련하고, 코로나19 표출 누리집 지표를 설계하고 구축한다.

무엇보다 공중보건 위기 상황 발생 시 여러 부처 간 상황을 공유하여 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한다.

이를 통해  부처 감염병 업무 담당자들은 감염병을 조기 감지하여 관계 부처에 신속히 전파하여 범정부적인 공동 대응이 가능하도록 적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현장 방역 담당자들은 발생 신고 정보, 역학조사 결과 정보, 위험요인 분석 등 과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신속하게 대응을 할 수 있으며, 정보화 담당자들은 용어와 형식이 상이했던 감염병 정보에 대한 공동 활용기준을 마련하고 표준 연계기반을 통해 감염병 관리 기간 데이터 상호 운용성을 높일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국민들은 신속하고 정확하게 감염병 정보를 접할 수 있게 되며, 국내에서 발생하는 감염병에 대한 양질의 연구가 가능하게 된다.

이러한 기대효과로 인해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수행되면, 대한민국의 감염병 관리 체계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

(주)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2020년부터 코로나19와 같은 신종 감염병에 대한 병원 원내 접촉자 추적관리 솔루션인 IndoorPlus+ VESTIGO를 국내 다수의 병원에 보급한 데 이어, 전 국민 대상의 코로나19진단 및 검사 운영, 상황 보고 시스템 구축 및 운영에 참가하여 코로나19대응 K-방역 솔루션의 전반을 아우르는 노하우를 축적해왔다.

앞으로도 국민 건강과 직결된 신종감염병 대응 각종 연구개발 및 솔루션 보급에 앞장설 것이다.

Resources

㈜피플앤드테크놀러지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사물 인터넷을 활용한 위치기반 서비스를 공급하는 기술업체입니다. 저희는 기술을 이용하여 가치를 만들어내는 사람들로, 저희가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고객들이 얻는 안전, 편리함, 효율성 등의 가치를 만드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미 국내외에 1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두고 있으며, 해외시장 진출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 기술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 중 하나를 클릭해 보세요.

홈페이지: http://www.pntbiz.com

Youtube 혹은 Facebook.

Contact

Seungmin Lee
Marketing| People and Technology Co., Ltd.
marketing@pnt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