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기술로 시민의 돌봄과 안전을 강화한다. 『더 안전해지는 스마트홈』추진, 업무협약(MOU) 체결
서울 – 2022년 09월 20일 –
㈜피플앤드테크놀로지(공동대표 홍성표)는 고려대학교 안암병원(병원장 윤을식)과 지난 19일 부천시와(시장 조용익) 부천형 스마트 통합돌봄 『더 안전해지는 스마트홈 서비스』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령사회 진입과 1인 가구 증가 등 앞으로 급증할 돌봄수요를 대비하고 개인과 지역의 관계망을 회복‧강화해 공공돌봄 효과를 높이고자 체결되었다.
협약에 따라, 부천시는 『더 안전해지는 스마트홈 서비스』를 기획‧운영하고, 고려대학교 안암병원과 피플앤드테크놀로지는 ICT 돌봄기기를 설치 및 스마트 플랫폼 등을 시에 지원하게 된다.
『더 안전해지는 스마트홈』의 ICT 돌봄기기는 ▴활동 및 주거센서, ▴AI 스피커 및 태블릿, 건강반지로 구성되며,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 집에 설치해 일상생활 및 건강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상 징후를 예측해 위험신호를 동 담당자에게 알려준다.
특히 무자각‧비접촉 센서로 대상자의 사용 편의성이 높고 지속 관리가 요구되는 돌봄 취약계층의 건강과 안전상태를 매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의 홍성표 대표는 “당사의 AI/IoT 플랫폼인 IndoorPlus+ Smart Care 플랫폼이 노인별 개인화된 생활패턴 데이터의 수집,분석,가공,판단을 거쳐 적시적소에 공유해 주는 데이터 서비스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되어 기쁘다. 노인, 장애인과 같은 취약 계층의 돌봄 문제를 IoT,AI 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 하게 해결하려고 하는 노력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스마트홈 서비스는 부천시,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피플앤드테크놀러지를 포함해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포티투마루, 광운대학교, 한국스마트헬스케어협회, 위즈베이스, 스카이랩스, 디플리가 협력하여 진행한다.
Resources
㈜피플앤드테크놀러지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사물 인터넷을 활용한 위치기반 서비스를 공급하는 기술업체입니다. 저희는 기술을 이용하여 가치를 만들어내는 사람들로, 저희가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고객들이 얻는 안전, 편리함, 효율성 등의 가치를 만드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미 국내외에 1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두고 있으며, 해외시장 진출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 기술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 중 하나를 클릭해 보세요.
홈페이지: http://www.pntbiz.com
Contact
Seungmin Lee
Marketing| People and Technology Co., Ltd.
marketing@pnt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