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넷과 작업자 안전관리 시스템 개발 계약 체결

서울 – 2022 09 21일

(주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에스넷에 발전소향 산업현장 작업자 안전관리 솔루션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였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의 안전관리 솔루션은 Cordless RTLS 기술을 적용해 산업현장의 전원이나 네트워크 공사를 최소화해 경제적인 비용으로 밀페구역의 작업자 안전 및 위치 관리 모니터링 시스템과 중장비 근접 작업자 충돌 방지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밀폐구역 작업자 안전 관리 모니터링 시스템은 위치 식별 비콘, 가스 검출기, 스마트 밴드에서 송신한 정보를 BLE/LoRa 휴대용 태그가 수신해 LoRa 게이트웨이 통해 서버로 전송한다. 중장비 근접 작업자 충돌 방지 시스템은 중장비 운전자 및 주변 작업자가 태그를 통해 위험 지역 근접 시 경보 신호를 수신하며 해당 중장비와 작업자의 위치와 정보는 LTE 또는 LoRa 망을 통해 실내외 구분 없이 전송하며 별도의 네트워크 공사 없이 Cordless RTLS 작업자 안전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여 업현장에서 인명사고 발생 시 즉시 모니터링 가능하게 만들었다.

Cordless RTLS는 작업자의 위치와 작업자의 활력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종합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작업자가 위험에 처하기 전에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관리자들이 즉시 응급구조 조치를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위치 기반 안전관리자 시스템의 경우 안전사고 발생 시, 사고 당사자의 위치를 신속히 파악하여 작업장 내 작업자들의 신속한 대피 및 잔존 인력의 확인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며 작업자 안전모태그의 SOS 버튼을 눌러 작업자가 위험할 경우 위치와 비상 구호신호를 방재실에서 관리자가 모니터링할수 있도록 지원한다. 

작업자 안전 관리에서 작업자의 생체 모니터링 생체 인식 데이터(심장 박동, 온도, 넘어짐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다가 작업 현장에서 인명사고가 발생하기 이전에 건강 상태 이상이 감지되면 선제적인 예방 조치를 취할 수 있기 때문이에 그 중요성이 매우 높아지고 있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의 홍성표 대표는 “(주)피플앤드테크놀러지가 에스넷을 통해 대형 플랜트 작업자 안전관리 시스템 공급 계약을 체결하게 되어 무척 기쁘며 에스넷과 더불어 대한민국 산업 현장의 안전 사고 예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Resources

㈜피플앤드테크놀러지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사물 인터넷을 활용한 위치기반 서비스를 공급하는 기술업체입니다. 저희는 기술을 이용하여 가치를 만들어내는 사람들로, 저희가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고객들이 얻는 안전, 편리함, 효율성 등의 가치를 만드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미 국내외에 1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두고 있으며, 해외시장 진출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 기술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 중 하나를 클릭해 보세요.

홈페이지: http://www.pntbiz.com

Youtube 혹은 Facebook.

Contact

Seungmin Lee
Marketing| People and Technology Co., Ltd.
marketing@pntbiz.com